같은 날 발사한 현무-2C 탄도미사일은 발사 방향과 정반대로 비행하다 30여 초 만에 영내 골프장에 떨어졌다.
5명)은 양호한 편이나 경북(1.의사가 늘지 않으면 의료서비스의 질이 낮아질 것이라는 이야기다.
전국 80개 수련병원 중 24시간 소아과 응급진료가 가능한 곳은 29개(36%)에 불과해 가까운 응급실로 갔다 허탕치는 경우도 잦았다.아울러 임상의만 주로 배출하는 현재의 의료인 양성 시스템을 의사과학자도 함께 키울 수 있는 체계로 개편해야 한다.25일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은 복지부에 제출한 보고서에서 2035년 최대 2만7232명의 의사가 부족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2020년 의사 파업 당시 서울대병원 응급의료센터 입구에 붙어 있는 진료 지연 안내문.그러나 의료 접근성이 높은 주된 이유는 건강보험 체계가 잘 돼 있는 덕분이지 의사 수가 많아서가 아니다.
지역별로는(7월 기준) 서울(3.
필수의료 전공의를 원활하게 수급할 수 있는 방안도 함께 연구·검토돼야 한다정부는 2020년에 의대 정원을 4000명 늘리는 방안을 내놨지만
최근 우크라이나전에서 드론으로 상대방을 공격하는 새로운 전쟁 양상이 등장했습니다.오히려 공군 경공격기만 추락했습니다.
북한의 무인기 도발은 최근 미사일 개발과 맞물려 매우 우려됩니다.음모 장사꾼 김어준의 퇴장[영상사설] 12년 만의 가동…신한울이 주는 교훈[영상사설]북한 정권·군 적 아냐 文 정신승리 고친 국방백서.